모임의 품격을 높여주는 궁궐 전각에서 회의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등 전각 두 곳을 소규모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5/21 [11:40]

모임의 품격을 높여주는 궁궐 전각에서 회의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등 전각 두 곳을 소규모

양상국 | 입력 : 2012/05/21 [11:40]
문화재청은 오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복궁 함화당과 창덕궁 가정당 등 전각 두 곳을 소규모 회의장, 교육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게 기업이나 단체 등에 유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궁궐의 기능을 되살리고 일반인이 궁궐의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게 2010년부터  시범적으로 전각 마케팅을 운영해 왔는데, 일반인들의 궁궐 전각사용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부터 전각 두 곳을 보다 상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게 되었다.

▲ 경복궁 함화당 외부 _ 문화재청     

경복궁의 함화당은 고종이 외국사신을 접견했던 건물로 침전 권역과 향원정 사이에 있어 경관과 건물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고품격 모임에 잘 어울린다. 또 창덕궁 가정당은 1925년에 왕과 왕비의 휴식을 위해 건립된 건물로 현재 일반 관람으로 볼 수 없는 곳에 있어 비공개회의 등에 적합하다.

문화재의 보존에 지장이 없고 궁궐의 역사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의, 교육, 세미나 등 소규모 모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 전각은 전기 등 기존 시설과 여건상 전각사용에 다소 불편이 따를 수 있고, 필요한 집기류와 사전에 협의된 간단한 다과(음료, 다과 외 음식물 반입 금지)는 신청자가 준비해야 한다. 전각 사용료는 궁궐 입장료와 별도이며, 첫 1시간 50만 원, 추가 1시간당 25만 원이다.

▲ 경복궁 함화당 내부     

전각사용은 사용하기 5일 전까지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
http://www.e-minwon.go.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구체적인 사항은 궁궐 담당자와 협의해야 하며, 문화재청(www.ch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궐 전각의 사용이 다소 제한적이고 불편이 따를 수 있으나, 우리 전통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고건물의 멋과 아름다운 주변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궁궐 내에서의 비즈니스 미팅, 뜻깊은 친목 모임은 우리 궁궐이 주는 특별함으로 모임의 품격을 더해줄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