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자원봉사, 탐험활동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5/29 [16:05]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자원봉사, 탐험활동

한미숙 | 입력 : 2012/05/29 [16:05]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달부터 6개월간 국립공원 인근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도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란 청소년들이 일정 기간 동안 자기개발, 신체단련, 자원봉사, 탐험활동의 네 가지 영역의 목표를 정해두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그 활동 그 기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에 도전하게 하는 국제적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 자기개발(기타교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성취포상제를 운영함에 있어 그 대상을 소외계층 청소년으로 국한하여 자신의 적성과 재능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성장해 가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재능발견의 기회와 도전의 기회를 준다는 내용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우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사업비 지원 받은 바 있다. 

▲ 환경정화 자원봉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기회가 부족한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라고 말했고, 이들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은 올 11월까지 이어질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