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싱가포르관, 6월 다채로운 문화행사

싱가포르와 한국문화와의 유사성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6/06 [12:01]

여수엑스포 싱가포르관, 6월 다채로운 문화행사

싱가포르와 한국문화와의 유사성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양상국 | 입력 : 2012/06/06 [12:01]
2012 여수 엑스포 싱가포르관은 싱가포르관 문화의 달인 6월을 맞아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를 관람객과 공유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 6월 9일과 10일, 싱가포르관에서는 한국의 공기놀이, 딱지 놀이, 제기차기와 비슷한 싱가포르 고유의 전통 놀이인 파이브 스톤(Five stones), 쿠티쿠티(Kuti Kuti), 챕텍(Chaptek) 등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싱가포르와 한국의 문화적 유사성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싱가포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재생지로 바람개비를 만드는 싱가포르의 전통 공예품 만들기 행사를 준비하여 재미를 더했다.

▲ 쿠티쿠티 게임 놀이 기구     

6월 24일과 25일, 싱가포르관 입구에서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민족 국가인 싱가포르를 표현하는 댄스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 마련한 댄스교실(Dance workshop)을 통해, 관람객들은 싱가포르의 전문 무용수들에게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의 전통 춤을 배워볼 수 있다. 싱가포르관은 싱가포르 전통 놀이 체험과 댄스 퍼포먼스 공연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6월 한 달간 싱가포르관에서는 쇼핑의 도시인 싱가포르의 빅세일기간에 맞춰 전통 놀이 기구들을 포함한 다양한 기념품들을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여수엑스포 싱가포르관에서 판매되고 있는 배지     

버나드 탄(Bernard Tan) 싱가포르관 총괄이사는 여수엑스포 기간 동안 싱가포르관은 월별로 4가지 다른 주제를 선정하여 그에 맞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이벤트를 마련하였다라며, 6월에는 문화라는 주제에 맞춰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동시에 싱가포르만의 문화적 다양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싱가포르관은 지난 5월 2012 여수엑스포 개막을 기념하여 싱가포르 3박 4일 무료 여행권을 잡아라 이벤트를 성공리에 마쳤다. 총 75,000명 이상이 참여한 이번 이벤트의 당첨자인 방미희(경기도 수원), 최원주(화교, 경기도 성남), 최혜정(서울 도봉)에게는 싱가포르-한국 왕복 항공권과 싱가포르 특급 호텔의 3박 4일 숙박권을 포함한 싱가포르 여행권 2매가 증정되었다. 싱가포르관의 월별 주제는 5월부터 8월까지 예술, 문화, 패션, 그리고 문화유산이다. 
www.Singapore-Expo2012.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