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런던올림픽 100배 즐기기 가이드북

한류 확산과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문화 예술 관광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6/11 [13:07]

관광공사, 런던올림픽 100배 즐기기 가이드북

한류 확산과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문화 예술 관광

박미경 | 입력 : 2012/06/11 [13:07]
2012 런던 올림픽 개막이 다음 달로 성큼 다가왔다. 우리 정부는 64년만에 다시 참가하는 런던올림픽을 계기로 스포츠 강국으로서의 한국 위상을 높이는 한편, 한류 확산과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한 문화 예술 관광 분야를 망라한 전방위적인 홍보예정 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와 연계하여 국민 해외여행의 지원을 위해, 주한 영국대사관과 잉글랜드 관광청의 협조를 받아 런던올림픽 100배 즐기기 가이드북을 5,000부 제작, 런던올림픽을 취재하는 국내 기자단, 대표선수를 응원하는 서포터즈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

▲ 관광공사 런던올림픽_100배즐기기 표지    

런던올림픽 100배 즐기기는 런던올림픽과 런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2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런던올림픽 부분은 한국 선수들이 참가하는 주요경기 일정과 K-pop, 클래식 및 국악공연, 패션쇼, 시낭송 영화상영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 예술 장르를 100일간 런던 현지에서 소개하는 한국문화 페스티벌, 사치갤러리 내 한국작가 작품전시회를 활용한 한국관광브랜드 홍보행사, 해로즈 백화점에서 개최되는 한국브랜드전 등 한국문화관광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런던 관광명소 부분에서는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지, 이국적인 분위기와 런던사람들의 삶의 에너지를 느낄수 있는 쇼핑거리, 런던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펍과 레스토랑 등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국외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외래관광객을 유치하는 업무위주에서 나아가 건전하고 유익한 국민 국외여행을 지원하고, 이를 외래관광객 유치 및 국내관광 활성화로 이어지게 하는 관광산업의 선순환 구조 정립을 위하여 금년 1월에 국외여행업무를 담당하는 국외여행서비스센터를 신설하였다. 런던올림픽 100배 즐기기 가이드북은 긍정적인 해외여행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