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 태안군 근흥면 용신어촌체험마을

태안의 새로운 명소로 여유만만 행복한 바다체험 할수 있는곳

문두현 | 기사입력 2012/07/09 [16:18]

추천여행, 태안군 근흥면 용신어촌체험마을

태안의 새로운 명소로 여유만만 행복한 바다체험 할수 있는곳

문두현 | 입력 : 2012/07/09 [16:18]
시원한 여름 바닷가를 꿈꾸었다. 그러나 얼마가지 못해 꽉 막힌 도로위에서 땡볕과 싸워야 했던 작년 여름의 악몽이 되살아난다. 충남 태안해안국립공원은 태안반도를 중심으로 가로림만에서 남으로 안면도 남쪽 끝 영목항에 이르는 해안국립공원이다.


긴  해변을 끼고 수많은 해수욕장과 수목원 등 아주 다양한 관광휴양지가 많다. 이 때문에 주말과 휴일은 물론 여름 휴가철이면 수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그러나 이곳 근흥면 용신어촌체험마을은 그런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태안읍에서 603번 지방도로를 타고 약 15분 정도를 달려 안흥항 방면 11km 지점에 있는 근흥초등학교 맞은편 도로를 타고 500m정도 직진하면 바닷가 쪽으로 용신어촌체험마을 이정표를 만나게 된다.



이곳 아름다운 포구에 위치한 용신어촌마을은 주변에 여소산과 응봉산, 건지미산으로 둘러 쌓여 있고 남쪽으로는 바다가 확 트여있는 마을로 서해안에서는 보기 힘든 일출과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하늘 높이 해안을 감싸고 있는 멋진 해송을 품은 "원안해수욕장"의 완만한 경사의 모래사장과 온전한 형태로 우리나라에서 몇 안남은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한 고기잡이 형태인 독살과 갯벌조개잡이를 비롯하여 민꽃게인 박하지를 잡아 볼 수 있는 다양한 바다체험이 가능한 오감이 살아 숨 쉬는 어촌체험마을이다.


최근 가족, 연인은 물론 단체 체험학습지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용신마을은 사전 예약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에만 운영하는 원안해수욕장 송림아래 야영장을 비롯하여 갯벌생태관찰, 갯벌조개잡이, 독살물고기잡이체험, 비치발리, 족구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곳으로 어촌체험마을 사무실에 사전 예약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바로 인근에 채석포항과 연포해수욕장이 있으며 603번 도로 끝에 태안군 제일의 항구인 안흥항과 유람선을 이용할 수 있는 신진항이 있어 서해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안흥 8경을 둘러 볼 수 있어 더 없이 좋은 휴양지다.


* 주 소 : 충남 태안군 근흥면 용신리 910번지
* 문 의 : 어촌체험마을 사무실 041-673-0401, 사무장 010-7550-6591 /
http://www.yongsintour.kr
*
가는길 : 서해안고속도로-서산IC–서산–태안–안흥방면–근흥초등학교 맞은편 채석포 방면 500m 좌측 용신어촌체험마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