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축제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공모

각종 축제를 자연스럽게 두루누리 공간에 홍보하는 일석이조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7/12 [17:35]

전남, 축제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공모

각종 축제를 자연스럽게 두루누리 공간에 홍보하는 일석이조

박미경 | 입력 : 2012/07/12 [17:35]
전라남도는 녹색의 땅 전남의 문화적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에 부합한 전남의 다양한 축제 포스터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사이버 공간을 연계한 전남도 축제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포스터 디자인을 위한 자료 수집과 디자인 과정을 누리사랑방(블로그), 카페 등 두루누리(사이버) 공간에 올림으로써 도에서 개최하는 각종 축제를 자연스럽게 두루누리 공간에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두루누리 공간과 연계한 디자인 공모전은 전국 최초다.

▲ 전남 홍보를 위한 디자인 공모전 _ 전라남도청   

작품은 오는 9월5일부터 27일까지 전남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우수 작품은 1차, 2차 심사를 통해 총 21점의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우수작품은 2013년 전남도에서 개최하는 각 축제홍보용 포스터 자료로 활용 돼 지금까지 디자인 공모전의 실용화에 대한 한계점을 극복하는 좋은 사례가 될 전망이다.

박수옥 전남도 공공디자인과장은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의뢰 시 개당 300만원 내외의 예산이 소요된다며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내년도 전남 축제 포스터 디자인 개발 시 발생하는 예산을 절감하고 전남도가 공공디자인 공모전 분야의 수준을 한 단계 향상 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