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을 찾는다

7월 18일(수)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열려

이시은 | 기사입력 2012/07/16 [13:40]

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을 찾는다

7월 18일(수)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열려

이시은 | 입력 : 2012/07/16 [13:40]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고부가가치 산업관광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7월18일(수),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개최. 산업도시의 상징인 울산광역시 문수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관광분야 전문가, 관련 기관 담당자, 지자체 공무원 등이 함께 참석하여 새로운 관광시장을 열어갈 고부가가치 융, 복합 상품인 산업관광의 운영사례와 발전방안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 국제관광포럼개회식_문화체육관광부    

포럼은 관광 및 지역개발 분야의 전문가인 김형국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와 박광무 원장의 기조발표로 시작된다. 기조발표 후에는 산업관광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1부 한국 산업관광의 경쟁력 및 육성방안, 2부 산업관광 운영사례 및 발전방안의 발표가 진행되고 이어서 산업관광 발전방향 모색과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관광은 1, 2, 3차 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이를 관광 자원화함으로써 자국의 산업 및 참여기업,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관광형태(비즈니스+관광)로서 2014년 기준, 생산파급효과 2조 원, 고용창출효과 15천 명을 만드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금년도 중에 산업관광육성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