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N 세계무형문화 국내·외 홍보및 회원도시간 교류

국제무형문화도시연합 회원도시 전문인력 초청 연수사업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7/19 [10:26]

ICCN 세계무형문화 국내·외 홍보및 회원도시간 교류

국제무형문화도시연합 회원도시 전문인력 초청 연수사업

한미숙 | 입력 : 2012/07/19 [10:26]
국제무형문화도시연합(ICCN)은 지난 6월 (재)강릉세계무형문화축전조직위원회와 협력하여 ICCN 회원도시 전문인력 초청 연수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에는 전 세계 ICCN 회원도시들의 뜨거운 관심과 격려 속에 이란, 필리핀, 체코의 회원도시로부터 각 1명씩 총 3명의 전문가가 첫 연수대상으로 선발돼 11월말까지 ICCN 사무국에서 근무하게 된다. 

▲ ICCN강일여고 학생들과의 자국 문화체험 프로그램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고 연수비용을 지원하는 문화동반자사업(Cultural Partnership Initiative)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관광․체육 등 세계 각국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일정 기간 한국에 체류하면서 관련분야의 교류와 지식을 넓히는 일종의 문화 레지던시(Residency) 사업이다.

▲ ICCN최명희 시장과 상견례  

ICCN 연수 참가자들은 지난 6월 강릉단오제 신통대길 길놀이 현장 참여를 시작으로 강릉지역 문화를 학습하고 있다. 또한 2012 강릉ICCN세계무형문화축전에 대비하여 지역 학교를 방문하여 축전에 참가하는 ICCN 회원도시의 문화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한편, ICCN국제회의 준비 및 축전의 국제적 홍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12월 초 본국으로 귀국 후에는 체류기간 중 보고 배우고 느낀 강릉의 문화를 자국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러한 회원 도시 간 교류․연수 사업은 문화관광도시인 강릉의 국제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ICCN 회원 간 상호협력을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UNESCO 자문기구인 ICCN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