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해양관광도시 안산, 날개를 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호조력발전소, 동주염전 체험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7/20 [11:50]

녹색 해양관광도시 안산, 날개를 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호조력발전소, 동주염전 체험

한미숙 | 입력 : 2012/07/20 [11:50]
안산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나투어와 안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2012 경기안산항공전 추진상황 보고회에 앞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은 김철민 안산시장,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 최현식 하나투어 사장이 참석하여 손을 맞잡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 안산시와 하나투어 MOU협약식_안산시청  

이날 체결된 양해각서 내용은 하나투어와 경기관광공사가 안산시 여행상품을 기획, 판매 및 관광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경기안산항공전 마케팅 촉진 활동을 협력하며, 안산시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참여 및 여행정보 홍보, 관광상품 개발 등을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시화호조력발전소, 동주염전 체험, 세계 5대 갯벌인 대부도 해안의 종현, 선감어촌마을 갯벌체험,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부도유리섬박물관, 베르아델승마클럽, 차별화된 트레킹 코스 대부해솔길, 석양을 품은 구봉도 낙조전망대, 600명이 동시 체험 가능한 세종도예원 등이 문을 활짝 열고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안산시는 천혜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대부도의 자연과 다양한 체험이 어우러진 여행상품을 하나투어사와 공동 기획하여 관광객 유치를 통해 관광산업 육성과 더불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키워 나간다는 큰 비전을 갖고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경기안산항공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계기관, 부서별 긴밀한 업무협조와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2012 경기안산항공전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학생 40명으로 구성된 항공전 홍보단 에어플래너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2012 경기안산항공전은 10월3일부터 7일까지 안산시 사동 1639번지(경기테크노파크 앞)에서 열리며, 항공전 입장권은 티켓링크와 항공전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전 예매 시 최대 37%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당일 별도의 발권 과정 없이 신속한 입장이 가능하다.
www.skyexp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