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여행 프로젝트 전국 소외 아동.청소년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8/13 [11:15]

하나투어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여행 프로젝트 전국 소외 아동.청소년

한미숙 | 입력 : 2012/08/13 [11:15]
지구별 여행학교는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외 아동 청소년들이 국내 및 해외 여행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면서 자신의 꿈을 새롭게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 프로그램. 참여 연령별 맞춤형 여행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초등학생에게는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제시 여행'이, 중. 고등학생에게는 직접 꿈을 찾아나서는 여행을 기획하고 도전해보는 '공모 여행’이 제공되어 진행된다.

▲ 하나투어 _ 지구별여행학교    

이번 지구별 여행학교_국내편 제시 여행에는 부모의 빈곤이나 가정해체로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기.인천 지역의 6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65명이 초청되었다. 도시 생활이 익숙했던 아이들은 안성 팜랜드의 트랙터마차타기, 양떼먹이주기 체험으로 자연속에서 뛰놀며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닐 수 있었으며, 하나투어가 제작에 참여한 증강현실 뮤지컬인 초록이의 우당탕탕 세계여행 관람으로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아이들은 100여 개의 직업체험이 가능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물론,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제빵왕 김탁구체험관 등에서 여러가지 직업들을 경험하며 폭넓은 직업관을 형성해 나갔다. 하나투어는 여행에서 배우고 느낀 것을 그때그때 기록할 수 있도록 별도로 제작된 지구별 여행노트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알찬 여행을 도왔다.

▲ 지구별여행학교_제빵체험   

희망여행에 참여한 한 아동은 세상에 이렇게나 많은 직업이 있는지 몰랐다. 며, 그림 그리는 것도 신나고 빵 만드는 것도 재미있고 갑자기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져서 고민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투어 최현석 사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제한된 꿈을 키워올 수 밖에 없었던 아이들에게 여행을 통해 보다 넓은 세상을 만나게 해 주는 일은 항상 감동적이다며, 하나투어는 여행으로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는 희망여행 프로젝트를 앞으로도 쭉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