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백업시스템, 체계적인 문서 파일 통합 관리눈길

파일 손상 대비, 업무협업 통해 업무력 증대 효과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9/06 [10:04]

네오백업시스템, 체계적인 문서 파일 통합 관리눈길

파일 손상 대비, 업무협업 통해 업무력 증대 효과

한미숙 | 입력 : 2012/09/06 [10:04]
중소기업의 중간관리자인 직장인 김 모 부장(남 40세)은 부하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 직원들간의 긴밀한 협조와 협업이 중요한 중소기업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이 부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소수의 직원이 여러 가지 업무를 동시에 추진하면서 생기는 크고 작은 실수와 갈등이 적지 않은데다 퇴직 등을 이유로 갑작스런 공백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할 만한 마땅한 대안이 없다는 점도 김 씨를 힘들게 하고 있다. 
앞서 밝힌 김 부장의 사례처럼 조직 규모가 크지 않고, 전문적인 시스템이 다소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경우 직원들의 실수나 갈등, 공백 등의 이유로 여러 가지 문제들에 노출되기 쉽다.


때문에 각 기업들은 회사 내에서 이뤄지는 일체의 작업들을 문서화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노력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협업을 원활히 하고, 혹시 있을지 모를 담당자의 부재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PC 내 문서 파일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네오백업시스템과 같은 신개념 솔루션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네오백업시스템은 회사 내 모든 PC에서 발생하는 문서 파일을 자동으로 서버에 기록하고 직원 상호간 업무 협업 및 문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직원들은 공유 파일을 통해 더 좋은 문서를 만들 수 있고, 상호 간 효율적으로 업무 협업을 할 수 있다. 또 백업 서버를 활용하여 바이러스나 좀비 프로그램에 의한 하드 디스크 손상도 대비할 수 있다. 

경영자 입장에서는 직원들의 실수나 고의로 인한 파일 손상을 대비할 수 있으며, 직원들의 퇴직이나 담당자의 출장과 같은 부재 시에도 얼마든지 문서 열람을 통해 원활한 회사 운영이 가능하다. 직급 계층 관리를 이용해 열람 권한을 제한할 수도 있어 원치 않을 경우 필요 이상의 정보가 공개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네오백업시스템을 개발한 ㈜비엔에이(www.bnasolution.com) 관계자는 “네오백업시스템은 문서의 통합관리와 파일백업을 통한 업무 협업을 가능케하고, 나아가 업무력 증대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하며 “무엇보다 중소기업 경영자들은 회사 내 모든 파일이 기업 정보로 축적됨으로써 엄청난 정보 자산을 갖게 되는 셈”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