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선사박물관,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설계자 의도 훼손하지 않은 건축주 의지높이 평가받아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9/16 [13:05]

전곡선사박물관,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수상

설계자 의도 훼손하지 않은 건축주 의지높이 평가받아

양상국 | 입력 : 2012/09/16 [13:05]
전곡선사박물관이 2012 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부문(사회.공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2한국건축문화대상 시행위원회는 지난 9월 11일 경기도 전곡선사박물관의 설계자, 시공사, 건축주에 대한 우수상 수상소식을 통보했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92년 건설부가 제정해 94년 이후 한국건축전과 통합하여 국토해양부, 대한건축사협회, (주)서울경제신문 공동주최하는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대표적인 건축상이다.

▲ 전곡선사박물관 _ 경기도청    

건축문화대상 시행위원회는 선사박물관이 설계자의 의도를 훼손하지 않고 절제된 외관이 주변 환경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전곡선사박물관은 2005년 국제설계공모를 통해 당선된 프랑스 X-tu Architects社(니콜라스 데마지에르, 아눅 르졍드르Nicolas Desmazieres, Anouk Legendre)의 선사유적지로 통하는 문을 설계로 2011년 완공되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세계적 문화유산인 전곡리 선사유적지(국가사적 제268호)과의 조화를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설계지침에 따라 유적지의 훼손을 최소화하고 박물관 자체의 상징성을 극대화하도록 건축했다라고 말했다. 전곡선사박물관은 현재까지 227천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기도내 대표적인 문화시설로 자리잡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