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반얀트리, 어린이 교육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방콕, 사무이, 라구나푸켓 각각 지역사회 맞는 어린이 교육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9/17 [10:35]

태국 반얀트리, 어린이 교육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

방콕, 사무이, 라구나푸켓 각각 지역사회 맞는 어린이 교육

이성훈 | 입력 : 2012/09/17 [10:35]
반얀트리가 태국 내에서 어린이에게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반얀트리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을 장려하고 촉진하는 반얀트리 글로벌 재단은 태국에서 교육을 통한 사회공헌을 강화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동시에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두가지 목적을 달성했다.

또한 태국 내 반얀트리 방콕, 사무이, 라구나 푸켓 3개 리조트 각각 지역사회가 가장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 라구나푸켓_모바일 러닝센터   

반얀트리 방콕은 요리사가 꿈인 아이들을 위해 유니세프 프로그램의 요리사 직업교육을 지난 몇 년동안 진행해오고 있다. 이제 이 교육은 태국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인 부리람(Buriram)의 메차이 파타나(Mechai Pattana) 학교와 파트너십으로 확대되었고, 13~18세 아이들에게 1년에 3회의 세션에 걸쳐 호텔 서비스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5년 과정의 호텔 실무교육은 현재 메차이 파타나 학교의 교육을 보완하는 역할을 하여, 어린이들은 학문적 바탕과 직업실무를 함께 갖추게 된다. 반얀트리 글로벌 재단은 5년간의 호텔 실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와 코치 역할을 할 실무인력을 파견하며, 서비스 교육에 필요한 일체의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 반얀트리 방콕_직업교육 지원  

지난 2010년 태국 남쪽지방의 많은 농촌 지역이 대홍수로 훼손되었고, 향후에도 기후변화로 인해 홍수가 더 자주 더 큰 규모로 발생할 것이라고 예측되자, 반얀트리는 홍수 방지에 나섰다. 반얀트리 사무이는 홍수 위험이 높으면서 상당수 학생들이 기숙사에 거주하는 수랏 타니(Surat Thani)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2011년 홍수 방지 장치를 구축하기 시작해 최근 완공하였다.

이 시설은 홍수가 건물 사이로 빠져나가도록 설계되어 학교 건물이 손상을 입지 않도록 했으며, 이외 충분한 화장실과 세면기를 제공해 전반적인 위생기준을 향상시켰다. 

올해 25주년을 맞은 푸켓의 대규모 통합 리조트 단지, 라구나 푸켓은 25년의 역사만큼이나 오랫동안 지역학교 및 개인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2008년 푸켓 농촌지역 학교의 시설을 개조하고 유지하기 위해 2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학교 지원 활동은 더욱 큰 영향력을 갖게 되었다.

최근에는 팽 나 베이(Phang Nga Bay) 지역의 반 크롱 사이(Baan Klong Sai)와 반 자오 크루아(Baan Jao Krua) 학교와 파트너십을 맺어 2백만 바트를 지원, 지붕을 수리하고 결식아동이 없도록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데 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라구나 푸켓은 철인3종 경기의 선수들로부터 기금을 모아 서바이벌 수영 프로그램을 진행, 아이들에게 수상안전교육과 응급상황 대처법 등을 가르치고 있다. 현재까지 5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이 교육을 받았고, 연내로 20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추가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2013년 6월에는 도시와 농촌 학생들 사이의 학력 격차를 좁히기 위한 모바일 학습 센터를 개장할 예정이며, 이 학습센터는 지역 교사 연수시설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이들에게 책을 제공하고 독서능력을 기르는 등 다양한 교육을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