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심휴식공간 세종로공원에서 가을꽃시장

야생화정원 전시 및 생활원예 작품 만들기, 가든용품 전시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9/18 [10:33]

서울시, 도심휴식공간 세종로공원에서 가을꽃시장

야생화정원 전시 및 생활원예 작품 만들기, 가든용품 전시

한미숙 | 입력 : 2012/09/18 [10:33]
바라만 보고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화사한 꽃을 집안에서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세종문화회관옆 서울의 도심휴식공간인 세종로공원에서 한국화훼협회와 한국자생식물생산자 협의회 등 꽃 생산농가들과 함께 가을꽃시장(AUTUMN FLOWER MARKET)운영. 행사기간은 9월 18일(화)부터 9월 26일(수)까지 9일 동안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꽃 생산농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가을꽃 시장은 꽃과 자생식물을 소재로 만든 다양한 생활원예작품 전시장과 시민들이 시중가의 약 80%로 저렴하게 가을꽃식물(국화 등 초화류, 분화소품, 야생화) 등을 구매 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마련된다. 특히 생활공간별로 적합한 다양한 공기정화식물도 구매할 수 있다.

▲ 봄꽃시장 전경 _ 서울시청    


생활원예상담실과 홍보관에서는 처음 식물을 재배하는 일반 시민들을 위해 꽃과 식물의 재배 및 관리 방법 등을 전문가가 직접 알려준다. 홍보관에서는 허브 전시와 허브차 시음 행사도 열린다. 꽃과 나무를 사러 나온 가족들을 위해 현장에서 구매한 화분으로 생활원예 작품 만들기와 분경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린다.

▲ 생활원예상담실 운영   

행사장에서는 상토와 꽃삽 등 원예 자재 판매장을 마련하여 한 곳에서 쇼핑이 가능하도록 쇼핑의 동선을 줄였다. 또한 30여종의 꽃 관련 가든용품을 전시하고, 야생화와 분경 등을 이용한 정원을 만들어 전시하는 행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도심속 휴식공간인 세종로 공원에서 열리는 가을꽃시장을 계기로 일상 생활속에서 꽃문화가 확산되고, 보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2-3783-5950

집안에 어울리는 꽃
거실: 아레카야자, 왜성대추야자(피닉스야자), 대나무야자(세이브브리찌야자), 인도고무나무, 보스턴고사리, 드라세나
침실: 호접란, 선인장, 다육식물
현관: 벤자민고무나무, 스파티필럼
베란다: 팔손이나무, 분화국화, 시클라멘, 꽃베고니아, 허브류
화장실: 관음죽, 스파티필름, 안스리움, 호말로메나, 맥문동, 테이블야자, 싱고니움
주방: 스킨답서스, 산호수, 아펠란드라, 헤데라(아이비)
공부방: 필로덴드론(음이온), 파키라(이산화탄소), 로즈마리(기억력), 팔손이나무(음이온)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