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군민 승마체험지원 한다

가족에게 건강을, 농촌에 활력을 군민에게 여유있는 삶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12/09/23 [09:03]

담양군, 군민 승마체험지원 한다

가족에게 건강을, 농촌에 활력을 군민에게 여유있는 삶을

양상국 | 입력 : 2012/09/23 [09:03]
담양군이 현대 레저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승마산업 육성과 전 군민적인 승마 붐 조성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추진한다. 군은 이달 31일까지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오는 10월 한 달 동안 금성승마장(금성면)과 그랑프리 승마장(고서면)에서 승마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승마체험은 지난해 유관기관 임직원과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한 승마체험에 이어 두 번째로 담양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가능 인원은 70명이다. 한편 담양군은 승마인구의 저변확대와 승마붐 조성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관내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학생생활 승마와 일반 군민 70명을 대상으로 군민 승마 체험을 지원했다.

▲ 승마체험 _ 고서그랑프리 승마장 _ 담양군청   

또한 말산업 육성과 제5경마공원 유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3월과 7월에 최고의 경주마 2필 메타세쿼이아와 죽죽담양을 구입 훈련 중에 있으며, 오는 11월과 12월에 첫 출정을 앞두고 있다. 군 말산업축산담당은 담양군은 미래특화사업으로 말산업을 집중 육성키로 하고 말산업 육성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관내 2개 승마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군민에게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 승마활성화와 승마인구 창출 등 승마 붐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승마와 관광이 어우러지는 특색 있는 승마문화를 발굴·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농촌형 승마장과 유소년 승마단 운영 등 여러가지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담양 경주마의 이름은 담양=대나무를 상징하고 세계속의 관광담양으로 뻗어나가라는 의미의 죽죽담양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유명한 메타세쿼이아 거리 숲처럼 힘차고 굳건한 모습으로 잘 달려 담양을 홍보하라는 의미의 메타세쿼이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