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연보호동산에 편백나무 숲길 조성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힐링 숲으로 기대 모아

이형찬 | 기사입력 2012/11/06 [14:53]

부천시, 자연보호동산에 편백나무 숲길 조성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힐링 숲으로 기대 모아

이형찬 | 입력 : 2012/11/06 [14:53]
자연보호 및 환경보존 사업을 실천 해 오고 있는 (사)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는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각 동 자연보호위원회 지도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미산 입구 자연보호동산(약7,300㎡)에 편백나무 100주를 식재하고 둘레길 주변 정화 활동전개.

최근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은 심신의 힐링을 위해 주말이 되면 숲속을 찾아 어디론가 떠나고 있다. 숲 중에서도 심신에 가장 도움이 되는 피톤치드 효과가 높은 숲은 단연 편백나무 숲이라고 한다.

▲ 부천시청     

편백나무는 요즘 시대적 화두인 힐링(heeling)을 대표하는 나무로 특유의 편백향이 우리 몸에서 나쁜 기운을 없애 주어 스트레스 완화, 아토피 치유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서 유명 휴양림 편백나무 숲은 몇 년 전부터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 회장은 오늘 심은 편백나무가 자라 울창하게 숲이 우거지면 부천 시민들이 가까운 숲속에서 마음의 평화를 느끼며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 동안 자연보호부천시협의회는 둘레길 전담관리, 자연연보호정착 학생 그림·글짓기 및 웅변대회, 생명의 나무심기, 야생화단지 조성, 각 동 단위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사업 등을 실천하면서 부천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 서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