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2년 하반기 청소년 과학문화체험행사 개최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과학문화체험행사는 도내 청소년을

한미숙 | 기사입력 2012/11/22 [10:03]

경기도 2012년 하반기 청소년 과학문화체험행사 개최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과학문화체험행사는 도내 청소년을

한미숙 | 입력 : 2012/11/22 [10:03]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23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경기도 소재 중학교 3개교 학생 130명을 초청해 하반기 청소년 과학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과학문화체험행사는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생활과학교실과 과학강연 지원사업, 청소년 바이오제약 연구체험교실 등과 함께 경기도 과학문화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청소년들에게 과학강연과 실험실습 등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청소년 과학문화체험 _ 경기도    

특히, 이날 체험행사에서는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 영상과 로봇댄스 공연, 지진과 태풍 체험 등 어렵고 딱딱한 과학용어 대신 손끝으로 느끼고 만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카카오톡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인 박용후 컨설턴트의 관점을 바꿔라!라는 주제의 과학 강연으로 진행된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과기원은 과학문화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설과 장비를 비롯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구축되어 있는 국립과천과학관과 상호 협력하여 향후 도내 과학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구상,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