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모자 갓의 품격을 세계에 전한다

국립문화재연구소 Gat-Traditional Headgear in Korea 발간

한미숙 | 기사입력 2012/12/26 [13:16]

전통모자 갓의 품격을 세계에 전한다

국립문화재연구소 Gat-Traditional Headgear in Korea 발간

한미숙 | 입력 : 2012/12/26 [13:16]
 Gat-Traditional Headgear in Korea_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전통문화의 가치와 특성을 세계와 공유하기 위하여 영문도서 Gat-Traditional Headgear in Korea(한국전통 모자,갓)을 발간하였다.

이 도서는 외국인이 갓의 예술성과 실용성을 이해하고 우리 복식문화의 가치와 특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 말총(말갈기)을 한 올씩 엮어 품격 높은 갓이 완성되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겼으며, 숭고한 장인 정신을 전해 줄 다양한 정보도 수록되었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외국인이 우리 문화의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2010년부터 우리의 문화유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영문도서를 발간해 왔다.

Gat-Traditional Headgear in Korea는 Onggi(2010년, 옹기), Tal and Talchum(2011년, 탈과 탈춤)에 이어 세 번째로 발간된 도서이다.

이 도서는 외국인들이 우리 문화의 진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외문화원 등 국외 무형문화유산 관련 기관에 배포되며, 전자 자료집은 국립문화재연구소 누리집(
www.nrich.go.kr, 자료마당-문화유산연구 지식포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