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함께 재미있는 책 읽어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의정부과학도서관

한미숙 | 기사입력 2013/01/03 [11:28]

의정부시, 함께 재미있는 책 읽어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의정부과학도서관

한미숙 | 입력 : 2013/01/03 [11:28]
도서관을 방문한 유아 누구에게나 책을 읽어주는 공개강좌 책읽어주는 도서관이 1월부터 3개의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꿈샘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옛 이야기는 참가자들의 성원으로 2013년도에도 계속 진행된다.

1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를 듣고 옛날이야기 속에 담겨있는 한국의 고유한 정서를 이해하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슬기와 지혜를 배워볼 수 있는 수업이다.

▲ 꿈샘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옛 이야기

유아들에게 놀이와 영어 교육을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인 Kids fun storytelling은 어려서부터 도서관 이용과 영어를 친숙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1월 9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씩 장좌가 열릴 예정이다.

▲ Kids fun storytelling(의정부과학도서관 사진제공)_의정부시청

유아들을 위한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수업인 영어 그림책 함께 읽기는 1월부터 첫째, 셋째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연중 진행된다.
영어 동화를 함께 읽고 확장된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기초 영어 수업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 엄마, 아빠와 함께(의정부과학도서관 사진제공)_의정부시청

책읽어주는 도서관은 공개강좌로 프로그램 운영 시간에 맞춰 과학도서관 꿈나무실로 찾아오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보호자 동반 참여가 가능하여 엄마, 아빠와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의정부 과학도서관 문화지원 031-828-8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