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문화관광 홈페이지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성 높여

크루즈투어, 부산시티투어를 비롯 부산불꽃축제, 야경명소와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1/16 [09:06]

부산 문화관광 홈페이지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성 높여

크루즈투어, 부산시티투어를 비롯 부산불꽃축제, 야경명소와

이형찬 | 입력 : 2013/01/16 [09:06]
부산시는 지난 2008년 5월 문화관광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 이후 꾸준한 작업을 통해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등 생생한 관광 정보 제공에 힘써 왔다. 2012년 9월에는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웹 접근성과 호환성을 높이며 콘텐츠를 재정비하였고, 12월에는 홈페이지와 연계되어 서비스 되는 주요 관광지 U-관광안내정보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터치를 통한 정보 검색 속도를 향상하고 편리성을 높였다.

메인화면에 Hot Tourism, 테마여행&쇼핑 등 활용도가 높은 정보를 6개 섹션으로 나눠 실었으며, 오른쪽에 관광 안내전화 1330, 관광 가이드등 QUICK MENU(퀵 메뉴)를 배치해 빠른 검색을 돕고 있다. 그리고 최신 정보기술을 응용해 전국 공공기관(문화관광 분야)에서 가장 많은 5,000여 개의 콘텐츠를 구비하는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충실한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문화관광 홈페이지 섹션별 내용을 살펴보면 크루즈투어, 부산시티투어를 비롯 부산불꽃축제, 야경명소, 해운대해수욕장 등 부산관광의 명품 10가지를 선정해 게시한 Hot Tourism, 일정·테마·이야기별 추천코스, 재래시장·백화점·기념품점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테마여행&쇼핑가 있다.

먹거리로 돼지국밥·밀면·동래파전에서부터 생선회·복국·장어등 여행의 풍미를 더할 먹거리와 특급·관광·유스호스텔·중저가 업소등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숙박업소를 소개한 맛집&숙박 ,북극곰 수영대회, 크리스마스트리축제 등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비롯 공연·전시 일정 등이 월별로 제공되는 축제.공연.전시, 여행 후기 및 사진을 남길수 있다.

여행관련 궁금한 점을 홈페이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여행자 Talk, 주요 여행지(29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포토존, 전자방명록, DID(DigitalInformation Display) 터치등 손끝을 통해 부산을 체험할 수 있는 Touch Fun BUSAN(터치펀 부산), 박물관, 기념관, 유적지, 문화재 등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역사와 문화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2012년에는 전년(83명)에 비해 대폭 늘어난 124명의 온라인 문화관광도우미(시민84, 안내원40)가 취재기사·사진 등 홈페이지에 자료를 제공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담당했다. http://tour.busan.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