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독서활동과 경험위한 독서교실

독서활동을 통해 나와 우리에 대한 이해, 나눔과 소통을

박로운 | 기사입력 2013/01/16 [11:25]

인천 남동구, 독서활동과 경험위한 독서교실

독서활동을 통해 나와 우리에 대한 이해, 나눔과 소통을

박로운 | 입력 : 2013/01/16 [11:25]
인천 남동구 구립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다양한 독서활동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겨울방학 독서교실이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래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너, 나, 우리를 테마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주요 내용은 사서선생님과 아침독서, 꿈을 이루는 나만의 보물지도 만들기, 나누면 행복해지는 영어동화놀이, 우리 친구하자 조형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책과 독서활동을 통해 나와 우리에 대한 이해, 나눔과 소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인천남동구청

서창도서관은 미션! 뼈다귀를 모아라를 주제로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지역 내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주제별 도서 읽고 독서하기, 독서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남동구 구립도서관은 겨울방학 독서교실 외에도 영어쿡 요리쿡, 겨울생태놀이, 신나는 동화구연, 전통책 만들기, 독서감성학교 등 각 도서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뜻 깊은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