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청소년 수련활동 첫 인증프로그램 운영

하동군청소년수련관, 인증 제1721호 하동의 사계절 녹차향

박로운 | 기사입력 2013/01/21 [09:04]

하동군, 청소년 수련활동 첫 인증프로그램 운영

하동군청소년수련관, 인증 제1721호 하동의 사계절 녹차향

박로운 | 입력 : 2013/01/21 [09:04]
▲ 하동군청 
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18일까지 청소년수련활동 첫 인증프로그램(제1721호) 종이로 접어보는 하동의 사계절_녹차 향 가득한 봄을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국가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 법인, 단체 등이 실시하고자하는 청소년 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인증활동기록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활동사항은 학교생활기록부 교외 체험학습란에 기록된다. 더불어 협약 체결이 돼 있는 대학에 지원할 경우 입학사정관 제도의 가산점이 부여되는 이점이 있다.

첫 인증제 프로그램인 하동의 사계절_녹차 향 가득한 봄은 자신이 살고 있는 고장인 하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하동의 아름다운 사계절 중 녹차가 가득히 핀 봄의 풍경을 구성, 표현함으로써 하동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도록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종이를 접어보면서 손의 감각을 향상시키고, 두뇌개발과 집중력 증진, 작품 활동을 통한 자신감 회복, 조형감과 색채감을 발달시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첫 인증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행사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일간 내 고장 하동의 전설, 지형, 위치, 특산물에 대해 알아본 뒤 다양한 종이의 재질과 종이접기의 기호, 접기 방법 등을 배웠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녹차 잎, 사람, 바구니 같은 다양한 모양의 종이를 접어 작품을 구성해 액자를 만드는 경험을 하며 만족스럽게 끝났다. 이밖에도 청소년수련관은 연중 다양한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하동군청소년수련관(055-880-60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