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3년 창원관광 활성화 워크

창원관광활성화 및 장기비전 마련, 창원시티투어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1/23 [11:32]

창원시 2013년 창원관광 활성화 워크

창원관광활성화 및 장기비전 마련, 창원시티투어

이형찬 | 입력 : 2013/01/23 [11:32]
창원관광 활성화 워크숍이 금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에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여행업 및 호텔업관계자, 주환명 TPO(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대학교수, 학생, 공무원 등 관광분야 다양한 계층 200여 명이 참석해 2013년도 창원관광활성화 방안 강구와 여론수렴 등 창원관광 발전을 위한 장기적 비전 공유와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 창원시청

이날 워크숍은 이말순 창원시 관광진흥과장의 2013년 관광분야 주요시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경남발전연구원 김태영 박사가 나서 창원관광 10년 비전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시작으로 TPO에서 추천한 동서대학교 신철 국제관광학과 교수의 관광지 마케팅 전략과 활용방안, 선문대학교 임형택 국제레저관광학과 교수의 창원시 외국관광객 유치 전략, 인하공업대학교 송기문 관광경영과 외래교수의 창원관광 발전을 위한 관광인프라 구축 등의 연구사례 발표를 통해 창원관광 활성화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이 제시되기도 했다.

또한 창원관광 발전을 위해 여행업, 호텔업 등 관광업계 관계자가 참석하는 간담회가 마련돼 최근 국내외 관광동향, 관광패러다임 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워크숍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관내 해양솔라파크 등을 방문하는 시티투어를 실시해 창원시의 새로운 관광자원의 사전 홍보활동에도 나섰다.

황양원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창원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관광정책에 대한 새로운 방향 설정과 아울러 관광정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