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산업경영인대회, 목포에서 개최

5월1일∼5월3일, 평화광장, 전국 수산업경영인 1만여명 몰려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2/01 [13:43]

전국 수산업경영인대회, 목포에서 개최

5월1일∼5월3일, 평화광장, 전국 수산업경영인 1만여명 몰려

박미경 | 입력 : 2013/02/01 [13:43]
한국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가 블루오션 수산업, 국민과 함께! 라는 주제로 오는 5월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 동안 목포 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는 올해 제9회째 개최되는 대회로 한국 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독자적 위상과 수산업경영인 정신을 재정립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목포시청    

이 대회는 한국수산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업경영인 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하며, 농림수산식품부, 목포시, 수협중앙회가 후원한다.

이 대회는 치어방류, 학술행사, 풍어만선 기원행사, 환경정리 캠페인, 우수 수산기자재 및 해양레저용품 전시회, 수산물박제, 선박모형 등 기획전시회, 어가부채, 수산금융 상담, 수산물 시식회 등 미래식량자원인 수산업을 중요성을 알리는 대회는 마련된다. 이 대회는 명실 공히 수산업계 최대의 축제로서 전국의 수산업경영인 1만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하며 숙박, 식사, 교통비 등 직.간접지출을 포함하여 지역경제 기여도가 높은 대회다.

목포시는 동북아 항만물류중심도시로서 서남권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중심도시로 자리잡고 있고 풍부한 수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수산자원의 보고이다.목포 신항, 내항, 북항, 대불항 등 광역 교통망 구축, 남북 및 동서간 물적, 인적 교류가 원활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 점 때문에 이번에 전국대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지난 1월 31일 목포시청에서 전남도, 목포시, 목포수협 관계자와 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 임원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또 시청 내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 전남도, 목포시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성공적 행사개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해양의 도시 목포는 각종 수산자원을 보유한 수산자원의 보고이다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루는 기틀이 되도록 행정력 지원에 총 가동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