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RCE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 어떻게 되어가나

시정주요 역점시책 방향과 현안사업인 통영RCE자연생태공원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2/05 [14:50]

통영RCE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 어떻게 되어가나

시정주요 역점시책 방향과 현안사업인 통영RCE자연생태공원

이형찬 | 입력 : 2013/02/05 [14:50]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시민과 밀착된 현장행정 강화 소통을 위한 열린 시정구현을 위하여 부서별로 시정주요역점시책 설명회를 정례화 해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순서로 기획예산담당관실에서 2013년 시정주요 역점시책 방향과 현안사업인 통영RCE자연생태공원 조성공사에 대하여 지역 언론 초청 브리핑을 가진다.

▲ 통영시청

이날, 정학수 기획예산담당관은 수준 높은 문화시민, 미래 대비 글로벌비젼을 위하여 지역경제 재도약 기반 구축, 품격 높은 문화예술 진흥, 균형개발과 생산복지 지원, 더 밀착된 현장행정 강화등 4대 역점 시책에 대해 설명하게 된다.

주요현안사업인 통영RCE 자연생태공원 조성공사 추진에 대하여는 사업의 추진 배경, 사업장의 입지여건을 포함한 선정 경위, 사업개요 및 진척상황, 완공 후 운용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사항을 보고와 자연생태관 공원조성이 세계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건립해 나갈 것을 밝힌다. 통영RCE 자연생태공원은 통영시 용남면 화삼리 185-4번지외 약 220필지 248천㎡부지에 생태관, 녹색생활 체험동, 수서체험동 외 자연생태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자연적인 입지조건과 어우러진 어촌생활 체험장 등 마을이 지닌 지역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으로 통영의 특색이 살아나는 RCE자연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완공 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거점 환경, 교육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명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통영RCE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은 약 47%의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생태공원 조성지역이 한려수도의 해안절경에 위치하고 있어 조성 후 체험 장소로서 국내, 외 각 기관단체 교육기관 등에서 방문 단지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통영케이블카와 더불어 또 하나의 명물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갈 방침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