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해외 의료연수진 팸투어

해외 교류도시 간 의료교류 협력사업 및 의료관광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2/09 [13:23]

강릉시, 해외 의료연수진 팸투어

해외 교류도시 간 의료교류 협력사업 및 의료관광

박미경 | 입력 : 2013/02/09 [13:23]
강릉시가 해외 교류도시를 중심으로 한 의료교류 협력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인 가운데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에서 의료연수를 하고 있는 해외 의료진이 7일(목) 강릉의 주요관광지와 동계올림픽 경기장을 둘러본 후 강릉시장과 면담을 가졌다.

면담자리에서 최명희 강릉시장은 해외 의료연수진을 격려하고 연수활동 소감을 들은 후 우리시와 해외 교류도시 간 의료교류 협력사업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줄 것  당부하였다. 연수진들은 강릉시는 매우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이며, 이번 의료연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 의료교류 협력이 잘 되길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이들 연수진들은 몽골 3명, 러시아와 인도네시아 각 1명 등 치과의사 5명으로 1명은 6개월간, 4명은 1개월여 기간으로 각각 2월과 4월에 연수를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간다.

특히 몽골 훕스골 의료진은 지난해 5월 강릉시장이 몽골 방문시 훕스골보건소장의 의료교류 협력 요청에 따라 이번 연수에 참가하였으며, 아산병원과 동인병원도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과 의료연수를 위한 일정을 협의 중에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