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레지오체험학습장, 3월부터 본격운영

시범운영기간 중 나타난 미비점 보완해 레지오체험교육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2/12 [11:54]

의왕시, 레지오체험학습장, 3월부터 본격운영

시범운영기간 중 나타난 미비점 보완해 레지오체험교육

이성훈 | 입력 : 2013/02/12 [11:54]
의왕시 레지오체험학습장이 5개월 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12일 의왕시는 레지오체험학습장의 시범운영이 2월로 종료되면 시범운영 기간 동안 나타났던 미비점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하고 적정 체험료를 징수해 보다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의왕시청   

이를 위해 시는 학습장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이달 중 이용약관을 제정하여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며 지도교사들에게 사전 워크샵을 통해 레지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체험을 받는 영유아들의 인솔 및 지도교사들에게 사후 연계지도도 안내해 레지오체험 후 어린이집과 가정이 연계되어 영유아의 지속적인 사고 확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수납된 체험료를 통해서는 체험장의 소모품을 구입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습장의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9월부터 의왕시 내의 어린이집 26개소 347명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레지오체험학습장을 시범운영한 결과 레지오체험학습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유익하다는 평이 많았다며 정규운영에 들어가는 3월부터는 그동안 시범운영기간의 결과물들을 토대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