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야간여권발급 사전 예약제 운영

직장근무자도 야간에 여권을 발급 받는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2/13 [14:06]

창녕군, 야간여권발급 사전 예약제 운영

직장근무자도 야간에 여권을 발급 받는다

이형찬 | 입력 : 2013/02/13 [14:06]
창녕군은 근무시간내 방문신청이 어려운 직장에 다니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야간여권 발급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여권 발급 신청은 본인이 직접 하도록 되어 있어 근무시간내 방문신청이 어려운 직장에 다니는 민원인들에게 매주 화요일 오후6시부터 밤10시까지 여권발급 신청 및 교부를 해주고 있어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 직장에 다니는 젊은 여성이 창녕군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야간 여권신청을 하고 있다 _ 창녕군청  

야간여권 신청 및 교부방법은 사전예약제로 평일 근무시간내 전화 및(대리)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장소는 창녕군청 민원봉사과 여권민원 창구로 예약전화는 055-530-1324번이나 1327번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구비서류는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2매, 수수료 등을 지참하여 사전예약후 신청당일 구비서류를 가지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면 된다.

창녕군 민원봉사과장은 직장에 다니는 분들이 외국에 출장을 가려면 월차나 연차 등 연가를 사용하여 주간에 여권을 신청하고 발급하므로서 불편이 많았다 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고심하다가 이번 시책을 추진하므로써 직장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