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전남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대한 자료 수집과 디자인 과정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2/18 [09:36]

전라남도, 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전남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대한 자료 수집과 디자인 과정을

이성훈 | 입력 : 2013/02/18 [09:36]
전라남도는 도내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소재로 한 창의적 포스터 디자인을 발굴, 사이버 공간에서 홍보하기 위해 2013년 제3회 전남도 녹색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 공모는 5월 13일부터 6월 27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실시되며 포스터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전남도는 공모전을 위해 도청 각 실과소, 유관기관 및 22개 시군에 잘 알려지지 않은 축제 수요조사를 실시해 58개의 축제를 발굴, 지난해에는 38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 중인 사이버 공간 연계 축제 홍보용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은 축제의 주제에 가장 부합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박수옥 전남도 공공디자인과장은 '공모 응시자가 올해 전남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대한 자료 수집과 디자인 과정을 블로그, 카페 등 사이버 공간에 게재함으로써 축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가 있다며 '특히 입상작의 경우 해당 부서에서 사용권을 갖고 축제 홍보 포스터로 사용, 약 300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함평국향대전, 함평나비축제, 순천만갈대축제 포스터 등 18개 우수작품이 선정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