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텐 트래블, 한국의 우수 호텔대상 시상행사

라쿠텐 트래블, 한국시장 타겟의 비즈니스 가속화

김미숙 | 기사입력 2013/02/28 [10:18]

라쿠텐 트래블, 한국의 우수 호텔대상 시상행사

라쿠텐 트래블, 한국시장 타겟의 비즈니스 가속화

김미숙 | 입력 : 2013/02/28 [10:18]
라쿠텐 트래블 주식회사는 2월 27일에 한국에서 개최한 Rakuten Travel Conference 2013 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호텔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라쿠텐 트래블 어워드 2012 (Rakuten Travel Award 2012)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라쿠텐 트래블에 있어서 최대의 집객, 송객 실적을 자랑하는 전략시장으로, 라쿠텐 트래블은 한국 비즈니스  전개를 가속화 하기 위해 일본과 중국에서의 집객 및 송객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라쿠텐 트래블은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17개지역의 숙박시설을 대상으로Rakuten Travel Conference 2013 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각 숙박시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라쿠텐 트래블의 전략 및 라쿠텐 트래블이 가지고 있는 IT tool 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발표되는 Rakuten Travel Award 에서는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숙박시설과 고객 앙케이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곳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라쿠텐 트래블을 통해 예약을 하는 일본인 관광객에게 있어서 숙박시설을 선택하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가 되며, 과거에 수상한 많은 숙박시설이Rakuten Travel Award의 효과로 실적이 증가한 바 있다. 한국의 경우 올해의 수상자는 THE WESTIN CHOSUN SEOUL(조선호텔)과 HOTEL SKYPARK MYEONGDONG(호텔 스카이파크 명동)으로서,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다이아몬드상 을 획득하였다.


2002년부터 해외사업을 전개해 오며, 현재는 한국, 중국, 대만, 홍콩, 태국, 괌, 하와이, 뉴욕,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12개국, 20개지역에 거점을 두고 급속하게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2011년에는 중국 온라인 여행사이트 快e行(쾌락e행) 을 운영하는 북경창철신식과기유한공사(북경창철) (北京創哲信息科技有限公司(北京創哲)을 인수하여 중국 국내여행 서비스의 내실을 다짐과 동시에 중국발 송객도 강화하고 있다.

2004년에 한국(서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2011년에는 2번째의 거점이 되는 부산사무소를 설립, 주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에서의 숙박예약의 유통확대를 도모해 오고 있다. 2008년에는 온라인 여행사이트로서의 실적을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KTO)와 공동업무추진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까지 라쿠텐 트래블을 통해 예약한 수많은 일본인 여행자가 한국을 방문하였다.

더욱이, 향후 제주도, 부산 등 지방도시로의 송객에 주력하여 한국 전지역에서 비즈니스 를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11월에 여행정보사이트 라쿠텐 트래블 내비한국http:rakuten.k navi.krpagemain)를 개설하여 현지에서 계절에 맞는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라쿠텐 트래블 내비 는 해외사업전개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며 한국을 시작으로 각국으로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일본이외의 나라에서 한국으로의 송객에도 힘을 쏟고 있다.。특히 쾌락e행快e行)과의 연계를 활용하여 중국에서 한국으로의 송객을 증대시켜 한국 숙박시설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 국내에서의 실적이 있는 법인대상  예약서비스를 해외예약 서비스로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비즈니스 고객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라쿠텐 트래블의 오카타케 마사시 대표는 일본 특유의 おもてなし (극진한 대접 오모테나시) 의 마음을 모토로, 한국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