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생활민방위 체험교실 문 열어

심폐소생술, 연기 및 지진 피난체험, 소화기 작동법 실전교육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3/14 [09:15]

광주광역시 서구, 생활민방위 체험교실 문 열어

심폐소생술, 연기 및 지진 피난체험, 소화기 작동법 실전교육

양상국 | 입력 : 2013/03/14 [09:15]
지난 13일 서구청 민방위 실전훈련센터에서는 관내 예담어린이집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생활민방위 체험교실이 열렸다. 광주 서구에 따르면 금년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서구청 지하2층 민방위실전훈련센터에서 생활민방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생활민방위 체험교실은 각종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체험교실은 민방위 취약계층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그리고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 어린이들 소화기 작동법 체험 _ 광주서구청    

특히,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 연기 및 지진 피난체험, 소화기 작동법 등 체험(실습) 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 맞춰 각종 재난발생시 실전처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정보도 제공한다.

민방위 체험교실에 참여한 예담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하나하나 따라해 보며 무척 흥미를 갖었다며 저 또한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재해로부터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장소인 민방위 실전훈련센터는 심폐소생술 실습장, 화생방 및 완강기 실습장, 민방위 홍보존, 연기피난 체험장, 화재진압 체험장 등 5개 체험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재난발생시 실전처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민방위 체험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유치원(어린이집 포함) 및 학교는 서구청 총무과 민방위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062-360-75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