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을숙도생태공원 개장기념 걷기대회 개최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낙동강 생태공원 조성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3/20 [14:08]

부산시, 을숙도생태공원 개장기념 걷기대회 개최

자연과 사람이 어울리는 낙동강 생태공원 조성

이형찬 | 입력 : 2013/03/20 [14:08]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을숙도생태공원 개장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3월 30일 오전 10시 을숙도생태공원 내 피크닉 광장에서 을숙도생태공원 개장기념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생태공원의 성공적 조성을 축하하고,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한 을숙도생태공원을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고자 한국청소년스포츠연맹과 함께 마련하였다. 대회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경품, 간식을 제공하고, 식전 축하공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 을숙도생태공원 개장기념 걷기대회 _ 부산광역시청     

이번에 개장하는 을숙도생태공원은 2003년 정비를 시작하여 2006년에 을숙도 하단부의 생태복원사업을 완료하였으나, 상단부의 일웅도 지역은 수자원공사의 준설토적치장으로 방치되어 있었다. 다행히 2009년 낙동강살리기사업으로 일웅도 지역에도 생태복원사업(생태호수, 하천 숲 조성)이 시작되어 지난해 12월말 복원사업을 완료하였다.

그러나, 겨울철이 철새도래 시기임을 감안하여 그 동안 을숙도생태공원을 부분만 개장하였다가 이번 걷기대회 행사를 계기로 전면 개장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을숙도 이외 다른 하천둔치(삼락, 화명, 대저, 맥도)의 생태공원도 겨울동안 출입을 통제했던 지역을 동시에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회 참가자들은 을숙도를 비롯한 낙동강 본류 5개 둔치에 펼쳐진 갈대숲 속에서 낙동강하구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라면서,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낙동강둔치 생태공원을 방문하여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