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해해상국립공원 물의 날 행사 개최

생명을 위한 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이 지킨다

박동식 | 기사입력 2013/03/26 [17:46]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물의 날 행사 개최

생명을 위한 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이 지킨다

박동식 | 입력 : 2013/03/26 [17:46]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소장 남승문)는 2013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금) 목포역 광장에서 세계 물 협력의 해 (International Year of Water Cooperation) 라는 주제를 내세워 물 절약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2013년은 UN이 정한 세계 물 협력의 해로, 물로 인한 지구촌 국가들 간의 분쟁과 불평등 해소, 수자원의 고갈에 따른 물 부족 현상을 전 지구적 차원에서 협력을 통하여 해결하고자 제정되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물 관리 국가군에 속하면서도 선진국보다 2배 많은 물소비량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물 관리 정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 세계 물의날 행사 _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   

이번 물의 날 행사에서 다도해서부사무소는 목포시와 합동으로 물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여 물 부족에 따른 전 지구적 위기 상황을 홍보하는 한편 물 절약 가두 캠페인을 통하여 일상 속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등 물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두 켐페인에 나선 김영석 해양자원과장은 국가기관의 행정적 지원과 헌신적인 노력도 중요하지만, 한 방울의 물이라도 소중하게 여기는 시민의 마음이 바로 물 사랑의 시작이라며, 물 절약을 위한 시민 개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