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통한 사회기여 호텔 생생 체험과 취업 기회제공

김미숙 | 기사입력 2013/03/30 [13:40]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통한 사회기여 호텔 생생 체험과 취업 기회제공

김미숙 | 입력 : 2013/03/30 [13:40]
JW 메리어트, 리츠칼튼, 르네상스, 코트야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등 세계적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28일 메리어트 클래스 개설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두 학기에 걸친 메리어트 클래스를 개설했다.

메리어트 클래스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이 산학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브랜드 클래스 중 하나로,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메리어트가 단일 호텔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대학 내에 개설한 프로그램 이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은 2013년 1학기와 2학기에 걸쳐 각각 16주 씩, 총 32주 동안 진행되며, 1학기에는 호텔의 전문 강사진이 직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여 6학점을 이수하고, 2학기에는 서울 시내에서 운영중인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현장 실습에 참여하여 15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현재 이 클래스에는 청강문화산업대의 5개 스쿨 가운데, 푸드스쿨에 속해 있는 3학년 학생들 31명이 참여하고 있다.

강사진으로는 국내의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근무 중인 각 분야의 베테랑 20여 명이 투입되어 호텔 전반, 식음료, 조리, 와인, 커피와 차, 레스토랑 운영, 위생, 호텔 영어, 이미지 메이킹과 면접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강의가 이뤄진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한국 지역 인사담당총괄 이동주 이사는 이번 클래스 개설에 대해 호텔이나 외식업에서 성공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체험과 함께 전문가들을 만나 배울 수 있도록 과정을 꾸몄다고 한다. 

학생들에 대한 이와 같은 투자는 호텔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호텔이 참여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한다고 밝히고, 특히 1년 후 졸업을 하는 3학년 학생들이 대상인 만큼 2학기에 있을 실습 과정 이후 돋보이는 인재들은 직접 채용에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