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국립공원 자연보전 캠페인 및 재능기부봉사활동 시행

흡연제로화.불법무질서행위.산불예방.그린포인트.식목행사등 행사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4/15 [10:38]

월출산국립공원 자연보전 캠페인 및 재능기부봉사활동 시행

흡연제로화.불법무질서행위.산불예방.그린포인트.식목행사등 행사

이성훈 | 입력 : 2013/04/15 [10:38]
국립공원관리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승희)는 지난13일(토) 아름다운 월출산국립공원의 자연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1사 1탐방로 가꾸기 9개 단체 250여 명이 참여하여 흡연제로화 운동, 불법 무질서 행위근절, 산불예방, 그린포인트 홍보, 식목행사등 월출산을 찾는 많은 탐방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각 단체별로 가지고 있는 우수한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의 봉사 활동으로 이루어져, 일반 봉사자들이 참여하기 힘든 각 특성별로 캠페인이 이루어졌다.


특히, 청소 사각지대로 쓰레기 수거가 힘든 암벽 구간(구름다리~사자봉)의 경우, 월출산국립공원 재난구조대와 대한산악구조협회 전남산악구조대, 광주 우암산악회의 재능을 모아 자일을 이용 후미진곳의 쓰레기 를 합동으로 정화활동을 펼친결과, 약20kg을 수거하였다. 암벽 구간 정화활동 외에도 각 단체의 특성을 살려 탐방객 대상 흡연제로화를 위한 일산화탄소 측정, 탐방로 정화활동 및 시설물 점검, 나무심기 식목행사 등을 실시하였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월출산사무소 유기룡 자원보전과장은 구름다리~사자봉구간은 월출산 내에서도 일반인은 정화 활동이 어려운 고도의 위험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어 향후, 3개 단체가 암벽구간 정화 활동을 연3회 이상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