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타일 홈페이지, 전통문화관련 종합정보서비스로 탈바꿈

전통문화 사이트의 정보를 한데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한미숙 | 기사입력 2013/05/28 [10:18]

한스타일 홈페이지, 전통문화관련 종합정보서비스로 탈바꿈

전통문화 사이트의 정보를 한데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한미숙 | 입력 : 2013/05/28 [10:18]
문화체육관광부는 기존의 한스타일(www.han-style.com)홈페이지를 전통문화관련 종합 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 창구로 전면 개편하여 지난27일(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전통문화종합정보 사이트는 지난해 전통문화의 한류 동반진출 연구포럼 에서 제기되었던 전통문화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진흥과 관련 공공 및 민간 영역에 분산되어 있는 전통문화 사이트의 정보를 한데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 한스타일 홈페이지   

전통문화종합정보 사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화전담기관인 한국문화정보센터가 구축사업을 추진하며, 공공 및 민간 영역의 각 기관(단체)에 분산되어 구축되어있는 전통문화 관련 22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20여만 건의 정보를 전통 생활, 예술, 인문, 문화유산 등에 대한 소재별 분류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동 사이트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확대를 위한 홍보 이벤트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
www.culture.go.kr)과 공동으로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문화포털 관련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통문화 관련 10개 소재 중 한 개를 선택하여 해당 전통문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말까지 지속적인 콘텐츠의 확충과 더불어 다양한 맞춤형 검색 기능 추가와 전통문화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 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기능,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웹 서비스 등을 추가하여 사용자 위주의 대국민 전통문화 종합 정보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