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6월에 가볼만한 전철여행, 망월사역

숲길은 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이다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6/02 [15:35]

경기도 6월에 가볼만한 전철여행, 망월사역

숲길은 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이다

박소영 | 입력 : 2013/06/02 [15:35]
망월사는 자연경관이 수려한 도봉산의 명당에 자리하고 있다. 산 전체가 큰 바위로 이루어져있는 도봉산은 우이령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히 솟아있어 북한산국립공원으로도 불린다. 원도봉계곡을 따라 망월사까지 이어지는 숲길은 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망월사역(망월사) _ 경기도청  

국철 1호선 망월사역 3번 출구를 나서면 산악인 엄홍길 기념관을 만난다. 기념관을 끼고 우회전해서 600m정도 오르면 망월천교가 나오고 다리를 건너 계곡 식당가를 따라 오르면 된다. 다리를 건너지 않고 오른쪽으로 올라도 쌍용산장 앞에서 만나게 된다.

▲ 망월사역(망월사)   

쌍용산장을 지나 탐방지원센터에서 왼쪽으로 가면 망월사에 오르는 길이다. 계곡을 따라 오르는 길에 엄홍길 대장의 집터와 원도봉계곡의 명물 두꺼비 바위를 만날 수 있다. 자연이 주는 선물에 흠뻑 취할 때쯤 망월사에 도착하게 된다.

▲ 망월사역   

망월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영산전 뒤로 병풍처럼 둘러진 자운봉·선인봉·만장봉의 모습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왕복 약 4km 로 왕복 3시간소요 되는코스로 망월사역 ~ 원도봉계곡 ~ 망월사 ~ 망월사역.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일대로 주변 관광지로 서계박세당고택 이자리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