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개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칠백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이소정 | 기사입력 2013/06/18 [11:20]

제1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개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칠백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이소정 | 입력 : 2013/06/18 [11:20]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는 충청남도 금산군 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칠백의총에서 제1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 예능대회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칠백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되새기고, 또 나라 사랑의 참 의미를 깨닫고 본받게 하기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 2012년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서예 부문) _ 문화재청     

참가자격은 금산군 내 초·중등학교에서 선발한 초·중학생 700여 명이고, 대회는 그리기, 서예, 산문(글짓기) 등 3개 부문을 초등학생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 중학생부로 나누어 열린다. 특히 대회 입상작은 칠백의사 순의 제421회 제향행사일(9월23일) 전후로 칠백의총 경내에서 전시된다.

예능대회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옛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여름방학 기간 동안에는 밀짚공예체험(여치 집 만들기)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매주 토요일 활쏘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칠백의총관리소는 칠백의사 순의정신의 위업선양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