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ICE 전시박람회 KOREA MICE EXPO 2013

양질의 해외 바이어 초청 확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제공

한미숙 | 기사입력 2013/06/19 [07:38]

글로벌 MICE 전시박람회 KOREA MICE EXPO 2013

양질의 해외 바이어 초청 확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제공

한미숙 | 입력 : 2013/06/19 [07:38]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제14회 KOREA MICE EXPO 2013 이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금년 KOREA MICE EXPO 2013 에 참가하는 해외 바이어는 전년대비 52%가 증가한 160명, 비즈니스 상담 예약 건수는 전년대비 71%가 증가하는 등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 관광공사_자료사진_2012 KOREA MICE EXPO_개막식 

올해KOREA MICE EXPO 2013 에서는 MICE 전시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 주요 도시별 MICE 유치 설명회, IMEX-MPI-MCI Future Leaders Forum, ICCA DATA Workshop, 해외 바이어 대상 서울 및 지방, 국제회의 도시를 둘러보는 다양한 코스의 Pre & Post-Tour 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개막식은 6월 26일(수) 11시 30분에 COEX 전시장 A1, A2 홀 로비에서 열린다.

또한 글로벌 MICE 전문 전시박람회 수준의 국내외 바이어 초청 확대를 위해 체계적인 자료 관리를 시행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바이어 상시등록 프로그램을 오픈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번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양질의 해외바이어 참여가 극대화되었다.

공사는 국내외 MICE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검증된 해외 바이어 160여명을 KOREA MICE EXPO 2013 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비즈니스 미팅 전용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통해 PSA(사전 비즈니스 매칭) 스케쥴 및 행사 정보에 대한 참가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IT를 활용한 친환경 MICE 전문 전시회로의 도약을 실현하겠다는 목표이다.

한국관광공사 인센티브전시팀 서봉식 팀장은 해외 바이어 대상 국내 MICE 도시의 매력을 알리고자 특색 있는 4개 코스의 팸투어를 기획하고 있으며, 지방의 컨벤션 센터 및 호텔 시설 등 MICE 시설 답사 및 관광지 팸투어 등을 통해 지방의 MICE 유치 활동을 간접 지원하고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