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항에 요트계류장 들어선다

전남 요트마린 실크로드 허브항 기능담당 국비 19억투입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6/20 [07:10]

완도항에 요트계류장 들어선다

전남 요트마린 실크로드 허브항 기능담당 국비 19억투입

이성훈 | 입력 : 2013/06/20 [07:10]
완도군은 완도항 행정선 부두에 36ft급 9척이 계류할 수 있는 소규모 요트 계류장을 오는 10월까지 시설한다. 완도군 관계자에 따르면 날로 급증하는 요트 관광수요 증대와 체류·휴양·체험 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자원 도입 필요성이 대두되고 1991년에 국제항으로 지정된 완도항이 서·남해안 해상항로의 중심지로써 여건이 적합하여 2012년 국토해양부가 완도항 등 전국 4개소를 선정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설한다고 밝혔다.

▲ 소규모 요트계류장 위치도 및 조감도 _ 완도군청   

특히 완도항에 소규모 요트계류장이 준공되면 전남도에서 용역중인 전남 요트마린 실크로드 사업의 허브항으로써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게 될 것이며 요트선주와 이용자들이 완도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관광 인프라 형성으로 지역경제에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계류장이 완공되면 요트와 섬, 요트와 볼거리, 먹을거리, 쉴거리 등 요트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요트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소비창출을 도모할 방침이다. 한편 새롭게 들어서는 요트계류장을 선외기 소형조종사면허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기 시험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어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