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뚝섬.양화한강공원에 야외씨름장 조성

시민들 대상으로 무료로 상시개방 및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6/21 [07:57]

서울시 뚝섬.양화한강공원에 야외씨름장 조성

시민들 대상으로 무료로 상시개방 및 운영

양상국 | 입력 : 2013/06/21 [07:57]
서울시는 민속체육인 씨름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6월22일(토) 뚝섬.양화한강공원 內 한강 야외씨름장을 개방한다. 한강 야외씨름장은 1년 365일 상시개방 및 운영하며, 시민들은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씨름대회 기간에는 해당 단체에 사용권을 부여)

▲ 뚝섬한강공원 야외씨름장 _ 서울시청   

현재 서울시에는 정규규격의 상설씨름장이 없어서 많은 시민들이 생활체육으로서의 씨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이를 해소하고자 한강공원 내 야외씨름장을 조성하였다. 새로 개장한 씨름장은 시민들의 접근성 및 주차가 용이한 뚝섬·양화한강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 양화한강공원 야외씨름장 _ 서울시청    

뚝섬 야외씨름장은 뚝섬유원지역(7호선), 양화 야외씨름장은 선유도역(9호선)에서 도보 1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 6월22일(토)14:00, 양화한강공원 야외씨름장에서는 개장기념으로 국민생활체육 서울시 여자 천하장사 씨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새로 개장한 한강 야외씨름장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도심 속 힐링공간인 한강공원에서 씨름을 즐겼으면 한다. 더불어 생활 씨름대회를 자주 개최하는 등 한강공원에서 많은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