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나투어 희망여행 한부모가족위한 특별한 여행선물

종로구청과 손잡고 지역사회 한부모가족에 희망여행 선사

박소영 | 기사입력 2013/07/04 [11:10]

2013 하나투어 희망여행 한부모가족위한 특별한 여행선물

종로구청과 손잡고 지역사회 한부모가족에 희망여행 선사

박소영 | 입력 : 2013/07/04 [11:10]
(주)하나투어가 지역사회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애를 도모하는 희망여행 프로젝트 가족愛 재발견을 진행했다. 가족愛 재발견은 하나투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여행 프로젝트 중 하나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저소득 가정의 여행을 지원해 구성원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가족애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3박5일간 비즈니스에어 협찬으로 태국 푸껫에서 진행된 이번 희망여행은 하나투어가 1사 1동 협약을 맺고 있는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평창동에서 추천한 한부모가족 9세대 25명과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태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관광뿐만 아니라 심신의 긴장을 풀어주는 가족 친화 레크레이션, 마음을 나누는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족 간의 상처를 치유하고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하나투어 희망여행_가족애 재발견_태국 푸껫    

또한 태국의 전통축제 중 하나인 러이끄라통(Loi Krathong) 세레모니를 통해 바나나 잎으로 만든 조그마한 연꽃모양의 작은 배(끄라통)을 물에 띄우며 가족들의 소원을 빌기도 했다. 참가자 중 민들레가족이라는 애칭의 한 어머니는아이들을 키우고 생계를 책임지느라 가족여행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번 여행을 계기로 다음 여행을 꿈꾸게 되었다. 받은 만큼 나누고 살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팀장은 한부모가족은 자녀들의 양육과 교육에서부터 가정의 경제상황을 홀로 책임지다보니 가족간 대화가 단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가족들이 함께 보고 즐기는 여행은 자연스럽게 대화와 화해의 시간을 선물한다고 희망여행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2005년부터 수익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소외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가족 등 대상에 따라 맞춤형 희망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