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탐방 가능한 오름 D/B 구축

관내 60여개 오름 탐방코스·편의시설 등 기본현황등 제공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7/12 [09:43]

서귀포시 탐방 가능한 오름 D/B 구축

관내 60여개 오름 탐방코스·편의시설 등 기본현황등 제공

박미경 | 입력 : 2013/07/12 [09:43]
서귀포시는 관내 오름 중에 탐방로가 조성되어 이용이 가능한 60여개 오름에 대해 탐방로 조성·편의시설 등 기본현황을 D/B 구축하여 탐방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관내 오름 158개소 중 탐방로와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이용하고 있는 오름에 대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오름 탐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관내 오름 중에 탐방로가 조성되어 실질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오름을 우선 선정한 후 찾아가는 길·오름 유래·오름 소개 등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오름의 특징과 위치도, 탐방코스도, 주변관광지, 음식점, 교통여건 등 기본현황을 이달 말까지 자료 편집하여, 8월 중에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기로 하였다.

▲ 표선면 가시리 갑마장길-따라비오름_서귀포시청   

특히 서귀포시는 친환경생활공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가시리 갑마장길과 한남리 머체왓 숲길과 하논분화구 길, 대왕수천 등 생태하천에 대한 자료도 함께 게재할 계획이며, 갑마장길은 가시리에 있는 따라비오름을 비롯하여 가시리 관내 여러 오름과 전국 최초로 조성된 리립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고 머체왓 숲길은 한남리 머체오름 주변에 숲길과 하천이 있고 삼매봉에 인접한 하논분화구길은 시내에 인접하고 대왕수천은 올레 8코스에 포함되어 올레꾼이 쉽게 탐방이 가능한 곳이다.

또한 오름D/B 구축 후 1단체 1오름 가꾸기 운동과 병행하여 오름별 지정단체와 연계, 오름 탐방코스와 편의시설 관리와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내 1단체 1오름 지정단체는 52개 단체이며 지정단체로 하여금 환경정비와 편의시설 점검 등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오름 관리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최근 걷기문화 열풍과 더불어 오름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증대에 따른 오름 안내와 기초자료 제공이 필요함에 따라 체계적인 오름 D/B구축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오름 탐방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