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전용 홈페이지 오픈

불빛축제만의 독창성 및 대표성 부각이 미흡할 뿐만 아니라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7/19 [07:56]

포항국제불빛축제 전용 홈페이지 오픈

불빛축제만의 독창성 및 대표성 부각이 미흡할 뿐만 아니라

이형찬 | 입력 : 2013/07/19 [07:56]
포항국제불빛축제 전용 홈페이지가 지난 15일 오픈해 포항국제불빛축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포항시축제위원회는 제10회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앞두고 불빛축제를 체계적으로 홍보하고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사용자 중심의 온라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그 동안 포항불빛축제는 포항시에서 운영하는 축제포털 홈페이지(festival.ipohang.org)와 포스코에서 운영하는 불빛축제 홈페이지(poscofs.com)가 혼재하여 불빛축제만의 독창성 및 대표성 부각이 미흡할 뿐만 아니라 연화중심의 구성과 대외적으로 축제 주체의 혼선과 오인을 불러왔다.

▲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 메인화면 _ 포항시청  

수년간 불빛축제 홈페이지의 통합논의는 계속되어 왔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다가, 이번에 10주년을 맞아 상호합의하여 포스코의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하나로 통합된 불빛축제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

새로 구축된 불빛축제 홈페이지(piff.ipohang.org)는 축제소개와 알림마당, 불빛축제, 불꽃경연, 행사장안내, 참여마당 등으로 구성됐으며, 불빛축제의 역사와 유래, 지난 축제 사진과 영상, 불꽃경연에 대한 다양한 자료와 행사장 안내 등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과의 쌍방향 교류를 위해 참여마당을 두고 사진자료 게시판, 관람비법공유, 축제후기 게시판도 마련했으며, 불빛축제의 메인 컨텐츠인 불꽃경연대회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불꽃의 역사와 원리 그리고 다양한 형태를 알아보는 불꽃이야기 코너도 마련하였다.

포항시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축제장을 찾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축제를 더 깊게 이해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포항국제불빛축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정부가 선정하는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포항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지난해 포항국제불빛축제에는 열흘간 153만명의 인파가 다녀갔으며, 1,109억원의 지역경제 효과를 거뒀다. 
http://piff.ipohang.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