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스포츠, 호버크래프트_수륙양용 공기부양선

이번주말 수륙양용 공기부양선 완도 명사십리 백사장 질주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8/01 [15:14]

이색 스포츠, 호버크래프트_수륙양용 공기부양선

이번주말 수륙양용 공기부양선 완도 명사십리 백사장 질주

이성훈 | 입력 : 2013/08/01 [15:14]
2013 코리아오픈 국제호버크래프트 대회가 국내에선 최초로 완도 명사십리에서 열린다. 호버크래프트는 일명 물위를 뜨는 비행선으로 불리는 수륙양용 공기부양선이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와 완도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레저스포츠 육성과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대회규모는 미국 등 해외선수 14명과 국내선수 19명 등 11개구 33명이 참가하며 국제 엘리트급과 국내 아마추어급으로 겨루게 된다. 경기방식은 예선과 결선을 치루며 경기 하이라이트인 애듀런스 경기는 8월 3일 18시부터 외국 선수 10명과 국내선수 2명 등 총 12명이 출전하여 우열을 가린다.

▲ 국제호버크래프트 대회 _ 완도군청   

주요 행사는 개막식 식전행사로 참가한 모든 호버크래트트가 입장 퍼레이드를 펼치며, 주무대 앞 체험장에서는 호버크래프트 무선조종 체험, 호버크래프트 프라모델 만들기, 시승체험 등 다른 곳에서는 체험하지 못한 특색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버크래프트 대회는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대회로 녹색의 땅 전라남도와 건강의 섬 완도 브랜드 가치가 상승과 함께 F1 대회와 2014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