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국토최남단 탐방로 정비공사 완료

목재난간 설치 및 보수 파고라등 편의시설 설치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8/08 [09:29]

서귀포시, 국토최남단 탐방로 정비공사 완료

목재난간 설치 및 보수 파고라등 편의시설 설치

박미경 | 입력 : 2013/08/08 [09:29]
서귀포시에서는 국토최남단 가파·마라 어촌관광벨트화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마라도 중앙탐방로 정비공사를 완료, 깨끗하게 재정비했다.

올해 5월부터 착수한 이 사업은 총사업비 77백만원을 투입, 작년 8월 내습한 태풍볼라벤으로 피해를 입은 최남단비 인근 파고라 2개소와 대형 휴게의자 6개소를 재설치하고, 마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탐방로 약 400m구간에 폭 1m인 코이어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안전 목재난간 약 1Km를 보수·도색하여 깨끗하게 새단장했다.

▲ 마라도 산책로 야자매트 설치 전경 _ 서귀포시청     

그동안 마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해안쪽 탐방로 접근이 쉽지 않았으나 이번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중앙탐방로 뿐만 아니라 해안산책로도 찾게되어 보다 다양하고 즐거운 마라도 관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귀포시에서는 앞으로도 안전 목재난간 미설치구간 약 500m를 추가 설치하여 관광객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국토최남단 기념광장조성, 살레덕항 개발 등 지역 특성에 맞는 관광기반시설을 확충하여 국·내외 관광객들이 언제나 찾고 싶은 명품섬으로 조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의 소득향상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힘쓸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