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대해수욕장 대형광장 도심형 문화공간으로 탄생

영일대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 편의를 위해 부족했던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8/19 [10:17]

영일대해수욕장 대형광장 도심형 문화공간으로 탄생

영일대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 편의를 위해 부족했던

이형찬 | 입력 : 2013/08/19 [10:17]
포항시가 영일대해수욕장에 대형 광장을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도심형 문화공간으로 탄생시켰다. 시는 두호동 주민센터에서 두호119안전센터까지 길이 550m의 도로 선형을 일부 조정하고, 총면적 21,000㎡(약 7,000평)의 대형광장을 조성했으며 영일대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주차장 190면을 추가로 조성했다.

▲ 영일대해수욕장에 조성된 대형 광장은 열대야를 피하는 도심 속 피서지로 인기 _ 포항시청   

이곳은 지난달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내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통해 해상누각 영일대와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입증됐으며, 현재 시민들에게 교통사고 위험 없는 편안한 휴식공간이자 연일 지속되는 열대야를 피하는 도심 속 피서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5일 가족과 함께 영일대를 찾은 김민석(34세, 중앙동) 씨는 가족들과 함께 멀리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밤바다를 즐기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했다.

포항시 양원대 건설과장은 광장과 주차장 조성 초기에 갑작스런 교통체계 변화로 인한 혼선도 있었지만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며 대형 광장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도심형 휴식 공원으로 만들고, 방문객들의 편의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