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전거길 지도 제작배부

태화강 100리 동천 동해안 영남알프스 자전거길등 한눈에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8/22 [10:45]

울산시, 자전거길 지도 제작배부

태화강 100리 동천 동해안 영남알프스 자전거길등 한눈에

이형찬 | 입력 : 2013/08/22 [10:45]
울산 전체 자전거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전거길 지도가 제작되어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울산시는 최근 몇 년 사이 자전거 르네상스라 할 만큼 자전거 인프라가 확충되고 자전거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울산시가지 자전거도로망 및 자전거 보관소,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 자전거길 지도를 지난 2011년에 1만 부를 제작․배부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아 이번에 추가로 3,000부를 제작 배부했다고 전했다. 

▲ 태화강 대공원  _ 한국관광공사

자전거길 지도는 컬러판 스노우지 재질로 휴대가 간편하도록 제작됐다.  지도 전면에는 울산 전체 자전거길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후면에는 자전거로 달리면서 시원하게 조망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1급수 생태하천인 태화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태화강 100리 자전거길」이 명촌교에서부터 태화강대공원, 십리대밭, 전망대, 선바위, 울산역, 석남사까지 상세히 수록됐다.

또한, 영남알프스 산악자전거길, 무룡산 산악자전거길 등 코스별 내용도 담았다. 이와 함께 울산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길 안내, 자전거도로망과 연계된 주요 관광지, 문화유적지도 다양하게 수록됐다. 장한연 과장은 자전거길 지도는 울산 전 지역의 자전거 이용 정보를 제공하는 길잡이 역할은 물론 저탄소 녹색생활의 작은 실천, 시민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작된 자전거길 지도는 구․군 민원실, 초․중․고등학교 등에 배부되어 울산시 관내를 아우르는 자전거길 알림이 역할뿐만 아니라 자전거타기 생활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