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행사개최

이 대회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슬로건을 걸고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9/24 [10:41]

익산시, 둘레길 건강걷기대회 행사개최

이 대회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슬로건을 걸고

양상국 | 입력 : 2013/09/24 [10:41]
가을정취 가득한 미륵산 둘레길을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가족사랑까지 키울 수 있는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28일 열린다. 익산시보건소는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오전9시∼12시까지 미륵사지 주차장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슬로건을 걸고 간재선생 묘소길, 죽청마을, 장항교를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 익산 둘레길 _ 익산시청     

이 코스는 산의 능선과 평지로 구성되어 1시간 반∼2시간동안 가족 모두가 천천히 걸을 수 있도록 이뤄졌다. 가을 속으로 빠져들고 있는 미륵산의 모습과 작은 계곡 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부대행사로 체지방 측정과 담배 흡연량 측정, 혈압·혈당·총 콜레스테롤 측정 등을 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와 솜리향 오카리나 앙상블 공연이 열린다.

이 행사는 익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따로 신청 없이 당일 참석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걷기는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고 건강을 높일 수 있는 이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