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권역 국립공원 구조대원, 합동구조훈련실시

가을철 산악안전사고 우리가 책임진다

양상국 | 기사입력 2013/10/13 [10:38]

서울권역 국립공원 구조대원, 합동구조훈련실시

가을철 산악안전사고 우리가 책임진다

양상국 | 입력 : 2013/10/13 [10:38]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가을철을 맞아 서울권역 국립공원 안전관리전담자(북한산, 북한산도봉, 국립공원등산학교, 서울소방본부 119특수구조대, 경찰산악구조대) 5개 기관 합동구조훈련을 북한산국립공원 인수봉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가을철 산악안전사고 발생 시 빠른 신속조치와 각 기관에 팀워크를 정비하고, 보다 안전한 서울권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하여 처음으로 시행하였다.

합동구조훈련으로 국립공원과 유관기관 간에 구조기술공유와 북한산국립공원에 산악안전사고 구조분야 네트워크체계가 구성되었다.

▲ 북한산 119 구조대와 합동훈련 _ 븍한산국립공원관리공단 

또한, 이번 훈련에는 실직적인 구조 시뮬레이션과 구조협력체계를 강화를 위하여, 그 어느 훈련보다 현장 중심적으로 운영하여 높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사무소은 이번 합동훈련을 계기로 향후 지속적인 정기 합동훈련을 시행해 나갈 것이며, 탐방객이 위험에 처해 있을 때 신속.정확한 구조와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해왔으며, 국립공원 내 산악안전사고는 부주의와 무리한 산행으로 인해 발생되며, 대부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만큼 산행 시 각별한 주의를 해줄 것을 당부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